본문 바로가기
직접 구입한 리뷰

[제품리뷰/이북리더기] 9개월간 직접써본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리뷰

by 젊은배움 2020. 2. 24.
반응형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9개월간 직접 써본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리뷰]

저는 평소 독서와 친하다고는 못하지만 군대 시절 때부터 한 달에 한 권은 꼭 읽자는 자신과의 약속 때문에 나름 책과 친해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한 달에 한 권은 너무 힘들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자연스럽게 독서 관련된 상품에 관심을 가졌고 마침 출근 시간도 1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이 시간에 독서를 하려고 큰 노력을 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종이책은 많은 사람들이 있는 지하철에서 책을 보기가 힘들더라고요.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그래서 찾아보던 중 이북리더기라는 걸 알게 되었고 많은 고민 끝에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를 사게 되었습니다. 제가 직접 9개월간 써보니깐 작년 산 물건중에 정말 잘 산 물건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제가 리드 북스 페이퍼 프로를 사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도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고민하실 겁니다. 이북리더기 거기서 거기처럼 보이는데 뭐가 좋은 거지? 특히 제가 살 당시보다 지금은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왔더라고요? 제가 구입할당시 생각했던 점은 딱 두 가지였습니다.

지하철에서 사용할 목적이었기 때문에 첫째는 무게였고 그리고 두 번째는 리디북스/YES24를 지원하는지를 가장 먼저 고려하였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리디북스를 사용하여서 리디북스가 편한 부분이 있어서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를 선택하였습니다.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기본 스펙은 7.5인치 무게는 250g으로 성인 남자 기준 한 손으로 장시간 들고있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입니다. 다만 케이스를 착용하면 무게가 좀 크게 느껴지네요. 이북리더기는 액정이 매우 약해서 손상되면 수리비도 만만찮아서 케이스 착용은 꼭 끼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맨 처음 이북리더기를 경험한 건 아이패드였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는 전자잉크가 아니다 보니깐 아이패드로 책보다가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로 보니깐 정말 눈이 편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물론 태블릿보다 속도 면에서는 느리지만, 책을 감상하시는 데는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출퇴근 시간에 2시간 정도 하루에 사용하다 보니깐 1주일에 한 번은 충전하는 거 같습니다. 충전 시간은 직접 재보지는 않았지만 3~4시간 정도면 완충이 되더라고요. 사용하면서 배터리에 대한 걱정은 한 적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하루 동안 남은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